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청렴실천 및 복지지침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4.04.07 18: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에서는 4. 5 형곡1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주민생활지원과 직원 37명이 모인 가운데 청렴실천 및 변경된 사회복지업무에 대한 지침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청렴실천을 통한 공직사회의 투명성 제고는 물론, 구미시 복지서비스 대상자 12만 8천명에 대한 조사, 선정, 관리와 복지서비스 신청자 상담시 필요한 전문지식 습득을 위해 실시되었다. 또한, 금년부터 시행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복지대상자 30%증가가 예상되어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의 다양한 복지 요구에 신속한 원스톱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여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김휴진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앞으로 늘어나는 사회복지정책과 주민의 복지욕구 충족을 위하여 복지업무 담당자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한 만큼 변경된 사항들을 숙지하여 제도적으로 보호가 필요한 사람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더욱 전진해 줄 것”과 “전 직원이 청렴의식과 청렴문화를 확산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이처럼 구미시는 “시민이 행복한 도시, 행복특별시 구미”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을 향한 복지도시로서의 면모를 다져온 결과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229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복지정책평가에서 대상, 기초생활보장분야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2013년 한 해만에도 사회복지분야에서 4회의 기관표창을 수상하였으며 지난 8년 연속간 복지관련 중앙부처와 도 단위 기관평가에서 28회 수상한 놀라운 기록을 보유하며 전국에서 가장 앞서가는 ‘복지 1등 도시’임을 명실 공히 인정받았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