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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일. 2024.04.19 20:57
경북도, 농산물 소비촉진 및 판로 확대에 팔 걷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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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도, 농산물 소비촉진 및 판로 확대에 팔 걷어

농산물 성출하기 맞아 E-mart 전점을 통해 특판행사

[구미뉴스]=경상북도는 도내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30일(목)부터 내달 5일까지 7일간 이마트 전점(149개 점포)을 대상으로 품질 좋고 저렴한 경북농산물 판매촉진 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마트와 두 번째로 개최하는 행사로 경북도 주력 품목인 사과, 복숭아, 자두, 포도, 토마토 등 인기상품인 제철 과일을 판매한다.

 

경북도와 경북농협에서는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쳐 엄선된 경북 과수통합브랜드‘daily’를 위주로 과일을 판매하고 있으며, 더 많은 소비자가 브랜드 과일을 맛볼 수 있도록 점포마다 시식행사와 반짝 반값 세일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 첫날인 30일(목) 개막식에는 이마트 월배점에서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 피범희 이마트 영남지역총괄, 윤병록 농협경북지역본부 경제지원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한 경북 과일을 알리는 사과 나눔행사를 진행해 행사장을 찾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근, 경북도에서는 고령․부녀화로 인해 농가 일손부족 현상이 심화됨에 따라 농업인이 수확한 농산물을 산지유통조직이 수집하여 판매한 후 정산하는 농산물순회수집 기능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또한, 도 및 시군단위 통합마케팅조직을 통해 성출하기에 일시적으로 홍수 출하되는 농산물을 분산출하 하도록 유도해 가격폭락을 사전에 예방하고 농업인의 소득안정화를 추진하고 있다.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최근 급증하는 수입농산물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국산 농산물의 품질고급화와 유통비용 절감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을 통해 국산 농산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농업인은 생산에 주력하고, 판매는 유통조직이 책임지는 유통시스템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aily브랜드 현황

◦출시연도 : 2016년

◦품 목 : 사과, 복숭아, 자두, 포도

◦출시조직 : 16개 시·군 45개 선별장

◦매 출 액 : (‘16년) 214억원 → (’17년) 470 → (‘18년 7월) 259

◦육성목표 : 철저한 품질관리로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 육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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